쌀소비 촉진으로 건강한 군민! 행복한 농업인! > HEADLINE | 경상포커스
    Update 2024.04.23 (화)

 

쌀소비 촉진으로 건강한 군민! 행복한 농업인!

경상포커스 2019-09-19 (목) 13:55 4년전 348  


15회우리쌀 소비촉진 행사

 

경상포커스=전상철기자한국여성농업인 고령군 연합회(회장 박미성) 주관으로 제15회 우리쌀 소비촉진 행사가 한여농 회원과 학생 및 학부모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9일 다산초등학교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초등학교 학부모 참관수업 일정에 맞춰 진행했으며, 우리 쌀의 우수성을 홍보 할 뿐만 아니라 소비 촉진을 위해 쌀을 이용한 여러 가지 음식을 선보였으며, 패스트푸드에 익숙해져가는 어린이들의 입맛에 우리 쌀의 우수성, 영양과 맛을 소개함으로서 어린이뿐만 아니라 학부형에게도 큰 호응을 받았다.

 

또한 쌀을 이용한 호박죽, 식혜, 인절미, 송편, 백설기, 약밥 등 과 같은 전통음식 및 묵은지말이, 깻잎쌈밥, 떡꼬치 등 다양한 레시피를 이용하여 만든 음식을 전시 및 시식했으며, 비빔밥 만들기 체험행사도 병행했다.

 

여성농업인으로 구성된 한여농 고령군연합회는 120여명의 회원이 전문경영인으로서 농업경영의 합리화와 과학화 및 여성농업인의 권익과 지위 향상을 위해 조직되었으며 국민의 먹거리를 책임지는 주체이고 농촌 문화를 지키는 파수꾼으로서 봉사활동과 영농신기술 습득으로 강소농으로의 꿈을 키우고 있는 단체이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우수한 품질의 농산물을 생산하는 것도 농민의 역할이지만 그와 더불어 우수 농산물을 널리 홍보하는 일 역시 농업인의 의무라고 말하며, 오늘처럼 우수 농산물을 홍보행사를 매년 빠지지 않고 운영하는 것에 박미성 회장을 비롯한 많은 한여농 회원들에게 감사하고, 오늘의 노력이 결실을 맺어 우리 농산물의 소비 촉진으로 이어져 농가소득이 증대되고 살맛나는 농촌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