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관광 교류협력으로 지역관광활성화 박차” > HEADLINE | 경상포커스
    Update 2024.04.20 (토)

 

“문화·관광 교류협력으로 지역관광활성화 박차”

경상포커스 2019-10-25 (금) 14:04 4년전 646  


경상포커스=전상철기자고령군(군수 곽용환)은 지난 22일 지역관광활성화 업무협의를 위해 한국관광공사를 방문했다.

 

현재 고령군은 전통문화체험관광 활성화 사업, 지역명사와 함께하는 문화여행 사업, 지역관광추진조직(DMO) 육성 지원 사업 등을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추진하고 있다.

 

이날 회의는 관광수용태세 개선, 스마트관광도시 구현, 빅데이터를 활용한 관광 정책 수립, 인바운드 시장 다변화 등의 문화·관광 분야에서의 교류 협력을 다각도로 확대하자고 뜻을 모았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꼭 한 번 가봐야 할 고령은 대가야의 도읍지로서 대가야 문화체험도시 고령을 관광의 비전으로 설정하고 있다.

 

향후 고령군은 대가야의 가치를 관광산업으로 확대시켜 대한민국 대표 역사문화 관광도시로 자리매김하고, 관광객이 불편 없이 즐겁게 여행할 수 있는 도시, 지역민 중심 관광산업 육성 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해 관광객 수용태세 개선 및 확립을 통한 질적 성장을 추구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등 유관기관과의 문화·관광 분야에서의 지속적인 교류 협력을 통해 고령관광의 브랜드 확립 및 글로벌 역사관광도시로의 성장을 위한 계기를 더욱 견고히 마련할 것으로 생각된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