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적극행정 확립을 위한 추진 회의 개최 > HEADLINE | 경상포커스
    Update 2020.08.05 (수)

 

고령군 적극행정 확립을 위한 추진 회의 개최

경상포커스 2020-02-11 (화) 00:37 5개월전 300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에게 파격적인 인센티브 제공 할 것

 

【경상포커스=전상철기자】고령군은 10일 오후 군청 우륵실에서 적극행정 확립을 위한 추진 회의를 개최했다.

 

적극행정 총괄책임관인 곽삼용 기획감사실장의 주재로 각 부서 주무계장 및 서무담당자, 군의회․읍면서무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적극행정을 공직사회 조직문화로 정착시키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논의했다.

 

적극행정은 기존의 업무관행을 반복하지 않고, 공공의 이익을 위해 새로운 행정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문제해결을 위해 가능한 최선의 방법을 찾아 업무를 처리하는 것을 말한다.

 

이날 추진회의는 적극행정 운영규정, 면책제도, 적극행정 공무원에 대한 지원 및 보호제도에 대해 설명했으며 군민의 공공복리 향상을 위해 소극행정을 근절하자는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고령군에서는 적극행정 문화의 확산을 위해 반기별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선정하고, 선정된 우수공무원에게는 특별승(급)진, 성과상여금부여, 해외연수, 포상휴가 등의 파격적인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곽용환 군수는 “적극행정 문화의 정착은 복지부동으로 대표되는 공직사회에 대한 불신을 해소하고, 급변하는 행정환경에서 대가야 고령의 역사를 넘어 한 단계 더 도약하는 미래로 나가는 성장 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