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 올라이트 생명학교, 입교 요강 공고 > HEADLINE | 경상포커스
    Update 2024.03.29 (금)

 

성주 올라이트 생명학교, 입교 요강 공고

경상포커스 2021-05-10 (월) 18:33 2년전 306  


성주군수 / 이병환


성주주민을 위한 옐로파파, 참해팡팡, 생명학교 통합신청접수 실시

 

경상포커스=전상철기자성주군은 옐로파파 키드랜드, 가족 참해 팡팡, 생명학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의 참가 가족을 오는 28일까지 모집하고 6월 셋째주 토요일 성주 올라이트 생명학교가 첫 선을 보이게 된다.

 

2021년도 경북도 공모에 선정돼 저출생고령사회의 해법을 같이 찾아보게 되는 이번 생명학교 프로그램은 6월부터 11월까지 6개월간 매월 셋째주(9월은 둘째주)에 가족 간의 화합을 돈독하게 하고 생명의 땅 성주를 알아보는 생명중시 현장체험학습을 12일 동안 실시한다.

 

모집가족은 월별 15가족이며 만 3세에서 만 15세까지 아이를 가진 부모뿐만 아니라 조부모(외조부모)도 참여 가능하도록 범위를 확대해 세대 간 화합을 자연스럽게 이끌어낼 전망이다.

 

또한 성주 참해 팡팡 가족사진은 성주군민이면 참가가 가능하며 성밖숲 등에서 가족사진을 남길 수 있다.

 

요즘 출생아동 수가 급격히 감소해 아이하나에 어른 여덟명(조부모 4, 부모삼촌이모 등 4)’이라는 공식이 보편화 되고 육아로 인한 세대 간 갈등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성주가 가지고 있는 생명가치를 주민들이 체험으로 터득하는 성주 올라이트 생명학교를 운영함으로써 가족의 중요성, ‘우리 모두 괜찮아라는 긍정적 상호작용을 가족사진으로 남기는 등 삼박자를 고루 갖춘 인구교육으로 발돋움할 계획이다.

 

이병환 군수는 생명의 소중함을 배우기에 성주만큼 최적화된 장소가 없다고 자부한다. 이를 군민이 먼저 알고 주변과 나누는 시발점이 되도록 성주 올라이트 생명학교준비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 많은 군민이 참가를 당부했다.

 

성주 올라이트 생명학교 입교신청은 성주군청 홈페이지 공고 확인 후 신청접수하고 더 궁금한 사항은 군청 미래전략담당관 인구정책부서 (054-930-6032)로 언제든지 문의하면 된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