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 성산동 고분군 전시관 개관식 개최 > HEADLINE | 경상포커스
    Update 2024.04.24 (수)

 

성주 성산동 고분군 전시관 개관식 개최

경상포커스 2021-05-12 (수) 20:04 2년전 352  


성주군 역사체험 및 문화휴식공간 탄생


경상포커스=전상철기자지난 4월부터 임시개관 중인 성주 성산동 고분군 전시관이 12,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초청인원을 최소화해 이병환 성주군수, 강성조 경북도 행정부지사, 김경호 성주군의장, 함순섭 국립대구박물관장을 비롯한 기관·사회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관식을 갖고 공식적으로 문을 활짝 열었다.

 

국가지정사적 제86호 성산동 고분군을 사적공원화하여 건립한 전시관 내부에는 상설전시실, 어린이체험실, 가족쉼터, 수장고, 다목적강당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상설전시실은 가암리 금동관을 비롯해 고리자루큰칼, 방울잔, 그릇받침, 귀걸이 등 성산동 고분군에서 출토된 토기와 장신구, 무기류 등 700여점의 유물이 다양하게 전시돼 있다.

 

아울러, 작년 12월부터 우선 개방한 어린이체험실은 어린 자녀를 둔 방문객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야외에는 유채꽃밭과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 유구 및 유물을 이전·복원해놓은 야외전시장, 주변 경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하늘정원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해 많은 관광객들의 발걸음을 재촉하고 있다.

 

성산가야의 역사와 고대 성주의 모습을 다각도로 보여주고 체험도 할 수 있는 성산동 고분군 전시관이 개관돼 많은 방문객들에게 역사전시, 교육체험과 더불어 잠시 쉬어 갈 수 있는 성주군의 대표 문화휴식공간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