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태풍‘찬투’대비 비상대응태세 강화 > HEADLINE | 경상포커스
    Update 2021.09.26 (일)

 

경북도, 태풍‘찬투’대비 비상대응태세 강화

경상포커스 2021-09-15 (수) 15:08 11일전 133  


재해우려지역 점검 및 예찰 강화


예비특보 시 비상단계 가동

 

경상포커스=전상철기자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추석을 앞두고 북상하는 제14호 태풍찬투에 대비해 비상대응태세와 재해 우려지역 점검 및 사전예찰활동 강화하고 있다.

 

경북도는 15일 관계부서 및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태풍 대비 대처상황 점검회의를 개최하고, 재해우려 지역을 직접 점검하는 등 비상 대응 태세를 갖추도록 지시했다.

 

특히, 강풍에 대비해 옥외간판, 배수로, 상습 침수지역, 추진 중인 재해복구현장, 코로나19백신접종센터 등 시설물의 피해가 없도록 사전 점검하도록 당부했다.

 

또 비상상황 발생 시 즉각적인 대응을 위한 비상근무체계를 유지해 줄 것을 당부했다.

 

집중호우로 산사태, 침수, 붕괴 등의 위험이 있는 지역은 사전점검과 예찰을 강화하고 해안가 저지대 및 산사태 위험지역에 대해 위험징후 발견 시 사전대피 권고와 대피명령을 적극적으로 시행하도록 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본격적인 수확철인 만큼 이번 태풍으로 인해 농작물 낙과 및 침수 피해가 없도록 사전에 대비를 철저히 하고 인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할 것을 주문했다.

 

이번 태풍은 16~17일 동안 제주도와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최대 50~80mm이상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