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2025년 경북도 규제개혁 추진실적 평가’ 대상 수상 > HEADLINE | 경상포커스
    Update 2025.05.28 (수)

 

칠곡군, ‘2025년 경북도 규제개혁 추진실적 평가’ 대상 수상

경상포커스 2025-05-26 (월) 10:10 2일전 193  


2년 연속 수상 쾌거군민 체감형 규제개혁 성과 인정받아

 

경상포커스=전상철기자칠곡군(군수 김재욱)은 지난 23일 경북도가 주관한 ‘2025년 규제개혁 추진실적 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는 지난해 우수상 수상에 이은 2년 연속 수상의 쾌거로, 칠곡군의 규제개혁에 대한 강한 의지와 실질적인 노력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다.

 

이번 평가는 경북도가 지난해 도내 시·군의 규제개혁 추진 실적을 바탕으로, 정부합동평가 지표와 경북도 자체평가 지표를 기준으로 엄격한 정량·정성 평가를 실시해 수상 기관을 선정한 것이다.

 

칠곡군은 지난해 중앙부처 건의 과제를 포함해 총 44건의 규제개혁 과제를 발굴했으며, 이 중 5건은 행정안전부 중점과제에 그중 1건은 행정안전부 우수사례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중소기업벤처부 옴부즈만을 통한 규제 건의 채택, ‘찾아가는 규제 신고센터운영 등 군민과 기업의 애로사항을 현장에서 발굴·해결하려는 노력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김재욱 칠곡군수는 이번 대상 수상은 전 공직자가 군민 불편 해소를 위해 발로 뛴 결과라며,“앞으로도 일상 속 불합리한 규제를 지속적으로 발굴·개선하여, 군민과 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규제개혁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