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성주3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보상협의회 개최 > HEADLINE | 경상포커스
    Update 2025.11.04 (화)

 

성주군,「성주3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보상협의회 개최

경상포커스 2025-11-04 (화) 01:22 8시간전 35  


경상포커스=전상철기자성주군은 지난달 31일 오후 4시 혁신지원센터에서 성주3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 보상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보상액 평가·산정 등 보상 관련 주요 사항을 공유하고, 협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성주3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은 성주읍 학산리와 월항면 보암·용각리 일원에 약 14만 평 규모로 추진 중인 군 역점사업으로, 2028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협의회는 허윤홍 부군수(위원장)와 감정평가사·보상전문가·토지소유자 등 10인으로 구성해, 전문가 의견은 물론 토지소유자 의견까지 폭넓게 수렴하도록 했다.

 

이날 회의는 3산단 추진 현황 및 계획 설명 보상 절차·방법 안내 보상 관련 협의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으며, 보상액 산정 기준, 잔여지 매입, 분묘 보상 방법 등 관심이 높은 사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이 오갔다.

 

허윤홍 위원장은 이해당사자께서 신뢰하실 수 있도록 법과 원칙에 따라 공정하고 투명하게 보상을 추진하겠다성주3일반산업단지가 우리 군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수 있도록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성주군은 이달부터 사업부지 인근에 보상사무실을 운영해 보상 신청 편의를 높이고, 보상인의 문의에 상시 대응하는 등 체계적인 보상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