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와 수종전환 벌채 시행 > 경북 | 경상포커스
    Update 2024.04.30 (화)

 

칠곡군,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와 수종전환 벌채 시행

경상포커스 2024-03-31 (일) 09:59 30일전 66  


경상포커스=김경희기자칠곡군은 소나무림을 보존하고 건강한 산림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오는 415까지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현재 소나무재선충병 극심지역 중 약목면 관호리 일원은 대리경영사업을 연계한 수종전환 벌채를 시행해 적극 방제를 추진 중에 있다.

 

수종전환 작업은 소나무재선충병 피해가 심한 지역에 대해 모두베기를 실시하고 새로운 수종을 식재하는 작업으로 벌채작업을 하면서 기존의 감염목 훈증더미도 함께 제거한다.

 

이 사업으로 지속적인 피해 발생 극심지의 소나무재선충 방제 비용 절감 및 피해 지역의 수종 변경으로 산주의 산림경영에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칠곡군은 관내 수형이 우수한 소나무를 대상으로 소나무재선충병 예방나무주사사업을 3월에 시행해 건강한 산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후에도 소나무류의 밀도가 높고, 피해 범위가 넒어 매년 반복적으로 피해가 발생한 소나무재선충병 피해 극심지역에 대해서는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사업외 수종전환 및 산불예방숲가꾸기를 병행 실시해 소나무류의 밀도를 낮추고 혼효림을 유도하는 등 재선충병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