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강설 대응‘안전한 출근길 조성’총력 대응 > HEADLINE | 경상포커스
    Update 2026.02.02 (월)

 

성주군, 강설 대응‘안전한 출근길 조성’총력 대응

경상포커스 2026-02-02 (월) 15:04 1시간전 16  


경상포커스=전상철기자성주군은 22일 새벽부터 시작된 강설로 인한 교통체증 및 사고에 대비해 안전한 출근길 조성에 총력을 기울였다.

 

2일 새벽부터 강설이 예보돼 119~ 22시 까지 관내 주요 도로 제설제 사전살포를 완료했으며, 2일 새벽부터는 안전과, 건설과 및 읍면에서 선제적 비상 근무에 돌입해 위험지역 사전 순찰, 강설 시작후 제설 차량 긴급 투입으로 관내 주요 간선도로, 고갯길, 교량 등 상습 결빙 구간을 중심으로 선제적 제설작업을 시행했다.

 

특히 지난 1월에 발생한 도로 살얼음(블랙아이스) 발생구간에 대한 집중 관리로 사고 재발 방지, 군 제설팀과 읍·면 제설팀의 긴밀한 협조 하에 교통 혼잡이나 주민 불편사항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제설 대응 체계 가동에 만전을 기했다.

 

군 관계자는 강설로 인한 교통사고와 주민 불편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제설 대응 태세 유지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주민들도 빙판길 운전 주의하시고, 내 집앞 내 점포 앞 눈 치우기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영하권의 강추위가 지속됨에 따라 보온 및 방한 철저, 취약계층 한랭 질환유의, 축산물 냉해 대비 등 지속되는 한파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